우리 아이 태아보험을 가입하고 싶어요. 어떻게 설계 받아야 하나요? 태아보험 설계방법 (예비엄마 필독)
솔직하고 건강한 보험을 안내하는 영업하는 남자 [영하남] 입니다.
임신 초기에 가입해야하는 태아보험에 있어서 어려움을 많이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태아보험은 출산 시 여러가지 일어날 일에 대해 보장을 받는 보험을 태아보험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으로 더욱이 신중을 가하는 보험이기도 합니다. 태아보험이라는 것을 알아보기 전에 태아 특약이 어떤 특약이 있는지, 어떠한 부분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보기 쉽게 설명드리는 것이 좋겠지요?
태아보험에 꼭 필요한 필수 특약은?
1. 선천이상 수술비 :
이 선천이상 수술비라는 것은 우리 아기가 태어나 선천적으로 이상이 있는 경우에 수술을 하게 되죠. 이때 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이 바로 선천이상 수술비 입니다. 우리가 대부분 '수술'이라고 한다면, 실손의료비를 많이 떠올리실텐데 이 경우 실비에서 보상이 제외되는 경우가 많아 가장먼저 챙겨두셔야 하는 특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아들은 설소대가 짧아 설소대를 자르는 수술을 했는데요, 이때 선천이상 수술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2. 저체중아 입원일당 :
아기가 2.5kg 이하로 태어났다고 한다면, 인큐베이터 안에서 집중치료를 받아야 하죠. 이때 입원 3일차부터 최대 60일까지 입원일당을 받을 수 있답니다.(저체중 입원일당 또는 태아보험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조산을 하는 경우가 많아 저체중아로 출산하는 빈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3. 장해출생특약 :
선천적인 장해를 가지고 태어났을 때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한장해로는 뇌성마비, 다운증후군, 기형아 등등이 있습니다. 심방중격결손증 또는 심실중격결손증 등 손가락이 붙어있는 합지증, 왼쪽과 오른쪽의 길이가 달라 한쪽으로 치우친 사경등이 해당이 된다고 보시면됩니다.(정말 우리 아이에게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 장해 질병이지만, 보험이라는 것이 혹시모르는 부분으로 가입되어야 하는 거라 해당 장해출생 특약은 꼭 가입하시는 것이 심리적으로 좋을 수 있답니다.)
4. 신생아 질병 입원일당 :
보통 출산 후에 아기가 1년동안 질병으로 입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1일당 입원비를 보상해 줍니다. 보통 아이의 경우 열이나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했을 때 가장먼저 입원치료를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대부분이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약입니다. (일당 자체는 무조건적인 필수 특약은 아니지만,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여러 질병들에 노출될 수 있거나, 사고가 생기기 쉬울 수 있기 때문에 이때만 집중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특약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5. 3대 진단비 :
다들 3대징단이라는 것에 있어서 궁금하실 것 같아서 먼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뇌혈관질환이나, 허혈성심장질환을 진단비로 구성한 후에 소아암 특약을 마련해두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소아암 발병율은 해마다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정말 이런 생각을 하면 안되지만, 한번 발생하면 국가의 지원을 받는다고 해도 엄청 고액의 비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소아암 입니다. 현재에도 소아암의 환자 75%가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한 특약은 필수로 들어가야겠지요.
오늘도 이렇게 간단한 보험지식을 설명드렸는데 앞으로의 예비엄마 또는 현재 육아를 하고 계씬분들에게 꼭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렇게 꼭 필요한 특약들을 구성하는 것에 있어서 정보를 드려봅니다.